5OSAPICK: STAIR: 집을 연결하는 계단과 계단

반응형

description.
우리는 수직으로 공간을 연결하기 위해 계단을 사용한다. 단층으로 이루어진 일반적인 집에서는 사용할 일이 드물지만, 다층화된 거주공간에서는 필수요소로 적용된다.

먼저 만나볼 계단은 부띠크 샵에 설치된 계단으로 인상적인 디자인을 보여준다. 석재와 구리 그리고 오닉스로 구현된 형상은 오브제 성격이 강한 부띠크 삽의 인테리어 요소로 연출된다.

두번째 소담스러운 계단은 열린 계단형식으로 미니멀한 디자인 매력을 보여준다. 정말로 기능적인 계단의 모습이다.

파스텔톤의 벽과 계단이 하나로 만들어진 세번째 계단은 이동수단에서, 머무는 장소로 공간을 재구성한다. 가족끼리 생활을 공유하는 중심이 된다.

높낮이가 다른 다층화된 주거에서 사용되는 짧고 긴 계단들은 네번째 계단에서 찾아 볼 수 있다. 재미있는 점은 계단을 공간 속에 투영시켜, 하나의 공간으로 묶었다는 것이다.

오르락 내리락 다채로운 레벨경험을 제공하는 다섯번째 계단은 하나의 공간으로 인지되는 단차에서는 하나의 재료를 사용하고, 그 이상의 높이에서는 다른 재료를 사용해서 공간을 분리시킨다.

오늘 만나본 사례처럼 이유가 합당한 계단을 설계해야 한다. 기능적인 빈도에 초점을 맞출 것인지, 오브제로 설정할지를 결정해야 한다.

reference list.

1) 부띠크 삽 
forte_forte combines brick, yellow onyx + brass in its latest boutique in london

출처: https://5osa.tistory.com/7756
2) 숲속 작은집
[ Jan Henrik Jansen and Marshall Blecher ] Nieby Crofters Cottage

출처: https://5osa.tistory.com/8290
3) 고로고로 스페이스 하우스
[ YSLA architects ] casa eri

출처: https://5osa.tistory.com/8206
4) 테라스 하우스
[ Okuno Architectural Planning ] Nikotama Terrace Cooperative House

출처: https://5osa.tistory.com/8280
5) 길의 끝에 위치한 집
[ Eleena Jamil Architect ] End Lot House

출처: https://5osa.tistory.com/8097
그리드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